공배달앱‘땡겨요’가 급성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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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배달앱‘땡겨요’가 급성장하고 있다.
지방자치단체와의 협력을 통한 할인 혜택, 소상공인 친화 전략이 회원과 가맹점 수의 빠른 증가로 이어진 결과다.
29일 대체 데이터 플랫폼 한경에이셀(Aicel)에 따르면 땡겨요의 지난달 신용카드 결제금액(보정치)은 총.
살리며, 취향을 반영한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과정을 4편에 걸쳐 짚어본다.
[편집자주] 신한은행이 최근 방송인 장도연을 모델로배달앱'땡겨요'의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
ⓒ신한은행 "은행이 만든배달앱에서 치킨을 시킨다고요?" 놀랄 일도 아니다.
쿠팡이츠’의 양강 체제로, 쿠팡이츠가 배민의 뒤를 바짝 추격하는 상황이었다.
땡겨요는 신한은행이 2022년 출시한 민관 협력형배달앱이다.
업계 최저 수수료(2%), 무료 광고, 지역화폐 연계 할인 혜택 등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교촌에프앤비는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배민 온리'(배민 Only·오직 배민) 협약을 맺고 이같은 조치를 취한다.
교촌치킨이배달앱중 배민과 수수료 부담이 적은 공공배달앱땡겨요, 교촌치킨 자체앱등에만 입점한다는 내용이다.
가맹점주협의회 등배달의민족 입점 업주 단체와 만나 상생 관련 중간합의안을 발표했다.
앞서 민주당은 이재명 정부 출범 전에배달앱공정화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이날 합의안에서 우아한형제들은 소비자가 1만원 이하 주문 때 중개수수료를 전액 면제하기로.
/사진제공=이천시 이천시는 경기도 공공배달앱'배달특급' 3000원 할인쿠폰을 무제한 제공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7월1일부터 소상공인의 경영 위기를 극복하고 민생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배달특급'과 협력해 3000원 할인권을 무제한.
쿠팡이츠'의 양강 체제로, 쿠팡이츠가 배민의 뒤를 바짝 추격하는 상황이었다.
땡겨요는 신한은행이 2022년 출시한 민관 협력형배달앱이다.
업계 최저수수료(2%), 무료 광고, 지역화폐 연계 할인 혜택 등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땡겨요의 행보가 다른배달앱.
배달가격제를 도입한다는 것은 사실상 가격을 올리겠다는 말과 같다.
매출 1위 업체 bhc치킨은 이달 들어배달의민족과 쿠팡이츠 등배달앱에서 메뉴 가격을 올린 가맹점이 전체의 절반을 넘어섰다.
이 비중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서울에선 가맹점 3분의 2가.
배달모아 7월 깜짝할인 포스터 [제천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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