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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사람이 가장 고심했던 것은 1922년 미국을 무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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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사이버트론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5-10-31 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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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혼후재산분할 옮겨오는 것이었다. 켈리는 “무대 연출, 제스처, 넘버, 소품, 움직임 등 모든 장면이 1920년대의 시대상을 반영한다”며 “많은 사람이 1920년대를 앵글로색슨 문화의 렌즈로만 생각하나, 전 1920년대의 또 다른 움직임과 교류를 보여주려 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이 시기 아프리카에서 기원한 많은 춤이 등장했다. 드래그 볼과 보깅(voguing)도 마찬가지다. 그는 격동의 시기에 인기를 얻은 춤과 금기시됐던 ‘과거의 춤’을 ‘지금의 춤’으로 다시 만들었다. 재즈 시대에 빼놓을 수 없는 히트 콘텐츠인 심미(shimmy) 춤이 대표적이다. 서아프리카와 아프리카 디아스포라 춤 스타일에서 기원해 흑인 커뮤니티의 블루스, 재즈 클럽에서 시작됐고, 1920년대 백인 사회로 퍼져갔다. “이 춤은 1920년대의 다른 춤과 마찬가지로 관능적이고 부도덕하다고 여겨졌어요. 엉덩이를 흔들거나 어깨를 떨고, 다리를 벌렸다 모으는 등 춤 동작들이 기괴하다고 생각했죠.” (도미니크 켈리) ‘심미’라는 말 자체가 ‘투 셰이크 오어 위글(to shake or wiggle·흔들다)’에서 유래했다. 당시엔 선정적인 춤으로 낙인찍히기도 했다. 아프로 아메리칸(Afro-American, 아프리카계 미국인)인 켈리가 이 춤을 무대로 올리는 것은 1920년대를 되살리는 동시에 오늘의 미국과 연결하는 일이기도 했다. 그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안무가로서 이러한 움직임들을 작품 속에 담아내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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