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객의 67%는 특별한 스포츠 이벤트를 보기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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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범죄민사손해배상 국내 여행을 계획 중이며, 21%는 해외 원정까지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관심이 높은 스포츠 체험으로는 한국의 야구(43%)가 1위를 차지했으며, 그 뒤를 태국의 무에타이(26%), 영국의 치즈 롤링(22%)이 잇따랐다.
럭비풋볼은 호주, 장대던지기는 스코틀랜드 등이 해외여행가서 즐기고싶다는 응답 비율이 높았다. 특이한 스포츠로 바나나볼은 미국, 카포에이라는 브라질, 루차리브레 멕시코, 헐링은 아일랜드, 스모는 일본이 추천됐다.
2026년 스크린 투어리즘 검색상승률 높은 곳으로는 영국 요크셔, 이탈리아 토스카나, 사모아, 크로아티아 달마티안 해안, 그리스 펠레폰네소스, 필리핀 팔라완 등이었다.
호텔스닷컴의 모기업인 종합여행플랫폼 익스피디아는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색 상승률이 높은 곳을 2026년 올해의 여행지로 선정했다. 미국 빅스카이, 일본 오키나와, 이탈리아 사르디니아, 베트남 푸꾸옥 등이었다.
익스피디아 그룹 CEO 아리안 고린(Ariane Gorin)은 “가장 잊을 수 없는 여행의 순간은 지역 문화에 몰입하고, 현지 경제를 지원하며, 덜 알려진 목적지를 탐험할 때 탄생한다”며, “월평균 10억 건의 여행 검색을 처리하는 익스피디아 그룹은 단순한
내년엔 영화나 TV 프로그램 속 배경지로 여행가려는 경향도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여행객의 53%는 지난 1년간 스크린 투어리즘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고 답했으며,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의 81%는 스크린에서 본 콘텐츠를 기반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인의 경우 TV 프로그램이나 영화에 등장한 장소에 대한 여행을 고려한 적이 있다는데 동의한 사람이 44%에 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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