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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각에만 집중…보는 것이 전부인 예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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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원주언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10-30 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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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산개인회생 프로그램의 모든 것은 오로지 메이크업 실력만으로 우승자를 가리는 데 집중돼 있다. 그에 따라 세트장 구성도 모델의 ‘메이크업’만 주목받을 수 있게 구성된 것이 눈에 띈다. 세트장은 시종일관 어둡고, 참가자들의 옷차림도 검다. 모델들은 하나 같이 까만 민머리로 등장한다. 밝은 곳은 거울 조명 앞뿐이다. 2라운드 데스매치 미션에서 제작진이 준비한 ‘디테일’은 이마를 ‘탁’ 치게 만든다. 같은 주제로 1대 1 메이크업 대결을 펼쳐야 하는 30인에게 제작진이 준비한 것은 15쌍의 쌍둥이. “나 소름 돋았어”. 한 참가자의 말처럼, 같은 옷을 입은 쌍둥이들이 무대 위에 가득 찬 것도 장관이지만, 공정한 심사를 위해 똑같은 도화지가 필요하다는 제작진의 발상과 실행력이 놀랍다.제작진이 세트와 미션 등 ‘보이는 것’에 유난히 철저히 준비한 이유가 있다. ‘메이크업’은 보이는 것이 전부이기 때문이다. 물론 그 안에도 스토리가 있고, 아티스트의 의도가 있겠지만 결국 평가는 ‘어떻게 보이는가’에서 결정 난다. ‘저스트 메이크업’이 ‘흑백 요리사’의 메이크업 버전으로 불리지만, ‘흑백 요리사’와 가장 다른 점은 여기에 있다. 요리는 맛을 볼 수 없지만, 메이크업은 실력이 적나라하게 보인다. 그 때문에 시청자들은 맛, 향, 식감 등에 대한 심사위원의 평가를 바탕으로 참가자들을 2차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온전히 심사위원과 같은 입장에서 참가자들을 평가할 수 있다. 프로그램이 구구절절한 사연이나 서사 없이 유독 담백한 것도 같은 이유다. 프로그램은 눈에 보이는 모든 것으로만 승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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