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 우려를 불식하기 위해 문신사들은 지금도 보건위생 교육
페이지 정보

본문
마약집행유예 꾸준히 받고 있다. “녹색병원 그린타투센터에서 감염관리 교육과 멸균 작업 절차 교육을 이수했고 ‘타투이스트 감염 관리’라는 제목의 책자도 받았어요. 타투 기구 사용 전후로 소독과 멸균을 위해 해야 할 일들을 배웠죠. 작업 전 소독·멸균도 중요하지만, 작업 후 타투 시술에 사용한 바늘을 멸균 처리해서 폐기하는 작업도 중요하거든요.” 찬우씨가 말했다.
문신사뿐만 아니라 시술받는 고객도 원했던 문신사법이 제정된 기쁨도 잠시. 법 시행을 앞둔 2년 동안 해야 할 일이 많다. 문신사 국가시험 과목과 시험 방법, 횟수는 물론이고 문신사의 구체적 업무 범위, 문신사가 위생·안전관리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준수해야 할 사항, 면허 취소 또는 면허 정지 기준과 절차 등을 하위 법령(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해야 한다. 그 과정에서 직역 간 갈등이 생길 수도 있고, “의료 전문가인 의사들이 교육 프로그램 설계, 자격 검증, 사후 관리에 모두 참여해야 한다”는 의협의 간섭도 예상된다.
하지만 끈질긴 투쟁으로 30여 년 만에 음지를 탈출한 타투이스트들은 우려보다 기대감에 벅차 있다. “4년 전 일인데, 기억나는 고객이 한 분 계세요. 50대 정도로 보이는 남성분이었어요. 사모님이 지병으로 돌아가셨대요. 그 슬픔 때문에 하던 일도 그만두고 1년 동안 방황했다더라고요. 아드님 도움을 받아 저한테 와서 사모님 얼굴을 팔에 새겨달라고 했는데, 우셨어요.
- 이전글vinix 후기-vinix without prescription-【pom5.kr】-비닉스 처방 25.10.21
- 다음글비아그라모델-비아그라시알리스구매-【pom5.kr】-비아그라 구입 25.10.2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