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팬들 ‘골든’ 한국어 후렴구 떼창… 정말 뿌듯
페이지 정보

본문
대구웨딩박람회 열심히 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오니 감사하고 자랑스러운 마음뿐이에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 ‘골든(Golden)’의 작곡가이자 가수인 이재(EJAE·34)는 15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가진 간담회에서 “2개월 전만 해도 그냥 작곡가였는데, 갑자기 (가수로도) 사랑해 주시니 낯설고 신기하다”며 웃었다.
그가 참여한 곡 ‘골든’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각각 8주간 1위에 올랐다. 한국계 미국인으로서 ‘케데헌’ 곡 작업에 참여한 소감에 대해 “이제는 세계적으로 K팝뿐만 아니라 ‘K’의 모든 것이 널리 알려져 있다”며 “한국 사람으로서 무척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재는 ‘골든’을 만들며 특히 중시했던 점이 있다고 한다. “후렴구에 한국어 가사를 넣는 것”이었다. 그는 “케데헌 노래를 통해 한국 문화를 (제대로) 보여주는 게 중요했다”며 “미국 싱얼롱 상영에 갔더니 현지인들이 ‘영원히 깨질 수 없는’이란 후렴구를 한국어로 그대로 따라 불렀다. 너무 뿌듯했다”고 전했다. 경험할 수 있다..
- 이전글비닉스 효과-비닉스 50-【pom555.kr】-비닉스 직구 25.10.19
- 다음글시알리스 정품 구별 25.10.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