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와 패션 업계에서도 알칸타라는 혁신의 상징으로 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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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형사전문변호사 BMW X5·X6 ‘에디션 섀도우’는 물론, 아디다스 가젤 스페셜 에디션 및 의류 브랜드 스톤 아일랜드·삼성 갤럭시노트 8 스페셜 에디션·오리엔트 익스프레스의 ‘라 돌체 비타’ 열차까지 모두 알칸타라의 독창성과 프리미엄 감성이 결합된 대표 사례다.
알칸타라는 이날 행사에서는 2026년 봄·여름 패션 컬렉션과 IT 제품에 적용된 알칸타라 디자인도 선보였다. ▲알칸타라 소재를 사용하는 한국 가구브랜드 토레 소파 ▲알칸타라로 마감된 모토로라 RAZR 60 울트라 ▲애스페시 2026 S/S 컬렉션 ▲알칸타라 소재 키보드를 탑재한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 ▲트러스트 마스터 게이밍용 알칸타라 스티어링 휠 ▲로데 NTH-100 헤드폰 ▲아디다스 가젤 스페셜 에디션 등 다양한 산업군의 협업 제품이다최근 알칸타라는 ‘컴플렉스 매뉴팩처링’ 부서를 설립하며 브랜드 커스터마이징을 새로운 단계로 끌어올렸다. 이는 단순히 색상이나 마감 변경을 넘어, 고객사의 창의적 아이디어에 맞춘 고급 맞춤형 제작이 가능함을 뜻한다.
마세라티, 현대차와 같은 글로벌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제작된 알칸타라 인테리어는 차량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극대화시킨다. 예술가와 협업해 영감을 주고받는 방식도 흥미롭다. 최근에는 한국 디자이너 제이든 조와의 협업도 알칸타라의 브랜드 확장에 기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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