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커의 경우 중국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인 만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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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형사변호사 중국 업체들이 국내 시장을 앞다퉈 찾으면서 전기차 시장 경쟁도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 중국산에 대한 한국 소비자들의 부정적 인식이 여전히 남아있지만, 글로벌 시장에서 무섭게 덩치를 불리고 있는 만큼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이 뒷받침되면 국내 기존 업체들의 자리를 충분히 꿰찰 수 있다는 평가다.
실제 BYD의 경우 올 3월부터 지난 9월까지 총 1947대를 판매하며 수입 전기차 6위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 완성차 기업인 현대차·기아 보다도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수를 띄웠던 것을 감안하면 다소 아쉬운 성적이지만, 신생 업체가 6개월 사이 2000대에 가까운 성적을 올린 만큼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시선도 다수다.
업계 관계자는 "중국 업체의 한국 진출은 유럽이나 일본, 동남아와 같은 다른 시장보다 더 어렵다. 한국 소비자들의 입맛이 까다로운데다 중국산에 대한 인식까지 이겨내야하기 때문"이라며 "그런 점에서 BYD의 성적은 가성비와 상품경쟁력이 뒷받침되면 한국에서도 판매가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리적으로도 차량을 수입하기 좋고, 현재 중국 업체들은 내수를 벗어나 글로벌 시장을 다양하게 공략하며 입지를 넓히는 것이 큰 숙제"라며 "샤오펑과 지커에 이어 다른 중국 업체들이 더 들어올 가능성도 크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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