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하는 광역철도 건설이 최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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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을 연결하는 광역철도 건설이 최종 확정됐습니다.
비수도권에선 처음으로 신설되는 광역 철도인데요, 울산 도심과 부산을30분생활권으로 연결하며 파급 효과도 기대됩니다.
[리포트] KTX울산역에서 경남 양산을 거쳐 부산 노포역.
오전 경기 김포시 김포골드라인 구래역에서 출근길에 오른 시민들이 열차를 기다리고 있다.
GTX)-D노선으로 불리는 서부권 광역급행철도 건설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노선이 개통되면 경기 김포 장기역에서 서울 청량리까지30분대에 오갈 수 있어 수도권 서북부 지역 교통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가 나온다.
국토교통부와 기획재정부는 10일 열린 재정.
사업평가위원회'를 열고 광역교통망 3개 사업의 예비타당성조사(예타) 통과를 의결했다고 밝혔다.
━ 광역교통망 3건 예타 통과…"30분내 초광역권 형성 기대" ━ 이번 회의에서 예타를 통과한 사업은 △서부권 광역급행철도(GTX)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
이동하기 위해 법원을 나서고 있다.
/사진=뉴시스 윤석열 전 대통령이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 최후 진술에서30분가량 직접 발언한 것으로 파악됐다.
체포 영장 저지를 지시한 적 없다는 입장도 적극적으로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2차 소환조사를 마치고 귀가했습니다.
윤 전 대통령은 5일 오전 9시 시작된 내란특검 2차 소환조사를 14시간30분만에 마치고, 5일 밤 11시30분귀가했습니다.
조사는 오후 6시 34분 종료했고, 이후 5시간 동안 조서 열람을 진행했습니다.
실제로 3개 시도를 오가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한 시간대 이동권이 안 돼서 불편했었는데 지금 이 철도를 이용함으로써30분대에 생활권이 될 것이다.
" 이번 예타 결과는 2021년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된 이후 4년 만입니다.
인천, 김포 등 수도권 서북부에서 청량리까지 광역급행철도를 환승 없이 이용할 수 있어 김포∼서울 소요 시간이 최대 90분 대에서30분대로 크게 단축될 거라는 게 국토부의 예상입니다.
함께 예타를 통과한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 건설사업은 부산 노포역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이 14시간30분에 걸쳐 내란특별검사 2차 조사를 마쳤습니다.
윤 전 대통령은 5일 오후 11시30분조서 열람을 마치고 귀가했습니다.
특검은 이날 오전 9시 4분부터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조사는 오후 6시 34분쯤 종료됐습니다.
김포 등 수도권 서북부에서 청량리까지 광역급행철도를 환승 없이 이용할 수 있어, 김포∼서울 소요 시간이 최대 80분에서 약30분대로 크게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교통 수요를 분산해 김포골드라인 등 기존 철도와 도로의 혼잡도를 완화하는 데에도 큰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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