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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href="https://thr-law.co.kr/seoul_divorce" target="_blank" rel="noopener" title="서울이혼변호사" class="seo-link good-link">서울이혼변호사</a> 국내 신용평가사들이 포스코이앤씨 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Stable)'에서 '부정적(Negative)'으로 잇달아 하향 조정했다.
나이스신용평가, 한국신용평가, 한국기업평가는 반복된 신안산선 사고와 미분양, 대규모 손실 인식 등으로 포스코이앤씨의 재무 안정성이 저하됐다고 판단했다.
나신평은 26일 사업안정성 저하와 영업현금흐름 적자를 이유로 포스코이앤씨 장기신용등급 전망을 A+ '부정적'으로 하향 조정했다.
육성훈 나신평 책임연구원은 "장기 미회수 채권에 대한 대손 반영과 신안산선 사고, 폴란드 EPC 현장 추가 원가 투입 등으로 영업손실이 현실화했다"며 "중단기 수익성 회복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평가했다.
또 "운전자금 회수 지연 및 공사 중단에 따라 영업현금흐름 적자가 심화될 것"이라며 "당기순손실 및 운전자금 부담에 따라 재무안정성이 추세적으로 저하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3분기 말 기준 부채비율이 이미 150%를 초과한 가운데 연말까지 부채비율의 추가 상승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여 신용등급 하향 조정 압력이 가중되고 있다.
나이스신용평가, 한국신용평가, 한국기업평가는 반복된 신안산선 사고와 미분양, 대규모 손실 인식 등으로 포스코이앤씨의 재무 안정성이 저하됐다고 판단했다.
나신평은 26일 사업안정성 저하와 영업현금흐름 적자를 이유로 포스코이앤씨 장기신용등급 전망을 A+ '부정적'으로 하향 조정했다.
육성훈 나신평 책임연구원은 "장기 미회수 채권에 대한 대손 반영과 신안산선 사고, 폴란드 EPC 현장 추가 원가 투입 등으로 영업손실이 현실화했다"며 "중단기 수익성 회복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평가했다.
또 "운전자금 회수 지연 및 공사 중단에 따라 영업현금흐름 적자가 심화될 것"이라며 "당기순손실 및 운전자금 부담에 따라 재무안정성이 추세적으로 저하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3분기 말 기준 부채비율이 이미 150%를 초과한 가운데 연말까지 부채비율의 추가 상승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여 신용등급 하향 조정 압력이 가중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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