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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부서(현 GR 차량 개발 부서) 책임자를 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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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엔젤몬
댓글 0건 조회 11회 작성일 25-11-19 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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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호흡액상 현장에서 열린 미디어 라운드 테이블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단순히 빠른 드라이버를 키우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더 즐겁고 기분 좋게 달릴 수 있을지를 고민하는 드라이버를 육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이날 현장에는 토요타가 지난 2015년부터 젊은 드라이버를 육성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WRC 챌린지 프로그램 참가자 2명도 함께 했다. 토요타는 반세기 넘게 세계 모터스포츠 현장을 누벼 왔다. 극한의 환경에서 쌓은 데이터와 경험은 양산차 개발의 뼈대가 됐다. '길은 사람을 만들고, 사람은 차를 만든다'는 철학 아래 토요타는 여전히 도로 위에서 배우고, 개선하고, 검증하고 있다. 지난 2020년 출시된 GR 야리스는 그 철학의 상징이다. 타카하시 사장은 플랫폼 개발 단계에서부터 WRC의 노하우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서스펜션 스트로크 확보 같은 구조적 설계도 랠리 사용을 전제로 했으며 지난해 모델부터는 드라이버가 집중해 운전할 수 있도록 콕핏을 대폭 수정했다. 이런 철학은 드라이버 육성 방식에서도 이어진다. 토요타는 WRC 챌린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젊은 드라이버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훈련 거점은 핀란드 위베스퀼레로 드라이버들은 현지 코치진의 지도를 받으며 주행·페이스노트·피지컬·멘탈 트레이닝을 병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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