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곡역 임시 주차장이 연말에 폐쇄될 경우 주차요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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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섹비용 비싼 환승주차장 이용보다 불법 주정차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도 시의 대응은 안이하다는 점을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런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불편이 발생하기 전에 선제적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모니터링-조기조정-사후검증’으로 이어지는 순환형 행정시스템 도입을 제안했다.
김 의원은 이 시스템이 도입될 경우 발생 민원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즉시 노선 재조정이 가능해져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불편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답변에 나선 이동환 시장은 “버스 노선체계 개편 연구용역과 연계해 누리버스 등 대체 교통수단 도입을 포함한 종합적인 개선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으며 순환형 행정시스템 도입의 필요성에 공감을 표했다.
한편 김 의원은 추가 질문을 통해 “교통복지는 선택이 아니라 지방정부의 책무”라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교통행정, 불편을 뒤따라 가는 행정이 아닌 불편을 앞서 예방하는 행정으로 고양시가 거듭나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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