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HIRA) 보건의료빅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페이지 정보

본문
미용학원 가 5세 미만 영유아 환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김 교수는 "소아 영역의 경우 대부분 프리베나20 백신으로 대체될 것"이라고 전했다.
20개 병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국내 소아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IPD) 감시 연구 결과, 소아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을 유발하는 가장 흔한 혈청형은 10A, 15B다. 이는 프리베나20에 포함된 혈청형으로, 국내 소아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을 유발하는 혈청형의 절반(54%) 가량을 차지한다.
김 교수는 "코로나 이후에 아이들에게 가장 빈번하게 발견되는 혈청형은 10A였다"며 "올해부터 NIP 접종을 하면 훨씬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프리베나20가가 도입된 이후 기존 프리베가13 접종 중인 어린이도 교차 접종 가능하다"면서 "기존 13가에 포함돼 있던 것들이 20가에서도 동일한 효과로 열등하지 않고, 새로 추가된 7가지에 대해서는 높은 항원 항체 효과를 보인다"고 설명했다.
노인층에 대해서도 프리베나20이 나이가 들어 발생할 수 있는 음성 폐렴에 대한 방어력을 보존하게 된다는 설명이다.
김 교수는 "노인층의 경우 해당 백신 접종으로 심각한 RSV 감염 예방도 기대할 수 있다"며 "백신 접종을 통해 균형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아울러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에 대해 리얼월드 데이터가 나올 때까지는 프리베나20이 우위에 있다"고 덧붙였다..
- 이전글온라인 바다이야기 게임의 안전한 이용 환경 25.11.12
- 다음글프로코밀크림부작용, 비아그라처방전 25.11.1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