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없고 내수도 부진… 중견車 3사 판매량 10만대도 위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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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상속변호사 르노코리아는 지난해 출시 후 흥행을 이어가던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그랑 콜레오스의 판매 성장세가 주춤한 모습이다. 그랑 콜레오스는 지난해 10월 5385대가 팔렸지만 지난달 판매량은 2934대에 그쳤다.
지난 8월 국내에 선보인 전기차 세닉 E-Tech 판매 효과도 미미하다. 지난달 세닉은 전월(50대)의 절반 수준인 22대가 판매됐다. 세닉은 국내 시장에 999대 한정 출시됐는데, 누적 판매 대수는 120대에 그치고 있다. 유일하게 판매량이 늘어난 건 아르카나로 작년 10월보다 29.2% 증가한 447대가 팔렸다.
한국GM은 장기간 신차를 출시하지 않은 데다 주력 모델인 트랙스 크로스오버, 트레일블레이저 판매량도 줄고 있다. 지난달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1년 전보다 36.7% 감소한 959대, 트레일블레이저는 40.8% 감소한 181대가 팔렸고, 지난해 출시한 중형 픽업트럭 콜로라도 판매량은 48.1% 감소한 14대였다.
올해 1~3분기 중견 3사의 국내 누적 판매량은 8만2464대로, 연간 판매량은 10만대를 겨우 넘길 전망이다. 지난해 판매량(10만9101대)에 못 미칠 경우 역대 가장 적은 판매량을 기록하게 된다. 각 사의 3분기 누적 판매량은 BMW(5만7840대), 벤츠(4만8248대)는 물론 테슬라(4만3637대)에도 밀리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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