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라넷 58.kissjav.me ガ 소라넷モ 소라넷 사이트ニ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회원메뉴

쇼핑몰 검색

회원로그인

오늘 본 상품

없음

커뮤니티 최신글

접속자집계

오늘
9,918
어제
11,292
최대
12,025
전체
845,962

소라넷 58.kissjav.me ガ 소라넷モ 소라넷 사이트ニ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소보호재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5-11-05 10:10

본문

소라넷 58.588bam2.top ノ 소라넷 같은 사이트ラ 소라넷 주소ズ 소라넷 커뮤니티ギ 소라넷 최신주소ョ 소라넷 같은 사이트ホ 소라넷 사이트ョ 소라넷 커뮤니티キ 무료야동ツ 무료야동ピ 소라넷 검증ソ 소라넷 사이트ク 소라넷 주소ケ 소라넷 검증ザ 소라넷 같은 사이트ゲ 소라넷 사이트ヶ 소라넷 막힘フ 소라넷 링크ェ 소라넷 링크ヲ 소라넷 최신주소ュ 소라넷 검증ソ 소라넷 커뮤니티キ
비엣 타인 응우옌. 민음사 제공


"어떻게 하면 강하면서 동시에 약한 어머니를 이해할 수 있을지 고민하다가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어머니는 한 개인이지만 20세기 베트남의 식민지와 전쟁 경험, 베트남인이 겪었던 비극을 상징합니다"
2016년 퓰리처상을 받은 베트남계 미국인 소설가 비엣 타인 응우옌은 4일 자전적 에세이 <두 얼굴의 남자> 국내 출간을 계기로 한국 언론과 온라인 간담회를 가지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19살때 대학에서 어머니가 정신병동에 입원한 이야기를 에세이로 쓴 적 있었는데, 이런 감정을 어떻게 감당해야 할지 그 당시에는 몰랐다"며 "30년이 지나고 저 역시 부모가 돼서야 이 이야기를 완성할 준비가 됐단 마음으로릴게임환전
집필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응우옌은 박찬욱 감독이 연출한 드라마 '동조자'의 원작자로, 첫 장편소설인 이 작품으로 퓰리처상을 수상했다. 그의 소설 <동조자>는 이중간첩인 주인공의 시선을 통해 베트남전 직후 베트남과 미국 사회의 이면, 냉전 시대의 대립과 모순을 풍자한다. 그는 박 감독과 함께 일한 경험을 언급하며 "수많은 주제를 하나증권수수료무료
의 시각적 이미지로 압축해내는 창의적인 감독"이라고 극찬했다.
"소설을 드라마로 각색할 때 프로듀서가 '어떤 감독이 떠오르느냐'고 물어서 주저 없이 박 감독이라고 했어요. 그의 영화 '올드보이'의 시각적 스타일, 창의성, 기이한 폭력 등이 '동조자'를 집필하는 데 영향을 줬습니다."

." class=인포피아 주식
"thumb_g_article" data-org-src="https://t1.daumcdn.net/news/202511/05/ked/20251105100341714gxjy.jpg" data-org-width="200" dmcf-mid="FLB5lTiPyJ" dmcf-mtype="image" height="auto" src="https://img2.daumc인탑스 주식
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11/05/ked/20251105100341714gxjy.jpg" width="200">

비엣 타인 응우옌의 신작 에세이집 <두 얼굴의 남자>.


브라보스탁
응우옌은 <두 얼굴의 남자>에서 자신과 가족이 이민자로서 겪었던 비애와 고난을 고백한다. 1971년 베트남에서 태어난 그는 1975년 베트남전에서 사이공 시(현 호치민 시)가 공산주의 세력에 함락되자 미국으로 떠나왔다. 어린 응우옌은 난민 캠프와 임시 위탁 가정을 거치며 부모와 떨어진 채 지내기도 했다. 그는 현재 서던캘리포니아대(USC)에서 영문학과 미국 소수민족학을 가르치고 있다.
이번 글쓰기는 자신과 가족의 기억을 복원하고 정체성을 고민하는 과정이었다. 책은 이렇게 시작된다. "기억은 언제부터 시작될까? 내가 찾는 기억은 무엇일까? 그리고 역사와 기억의 애매모호한 경계에서 나는 어느 쪽에 재결합될 수 있을까?"
에세이를 통해 실험적인 글쓰기 형식을 보여줬다. 산문, 시, 비평, 독백을 뒤섞고 문단의 배열과 글자 크기 등에 변화를 줬다. 자신의 이야기를 쓰면서도 '나' 대신 2인칭 '너'를 택했다. 응우옌은 "자적적 에세이를 쓴다는 건 나를 마주하고 내면 깊숙이 있는 뭔가를 끄집어내는 두려운 작업"이라며 "나를 또 다른 내가 심문해야 그 깊은 감정을 꺼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내용과 맞닿아 있는 형식이다. "서구문학을 보면 장르가 엄격하게 구분돼 있지만, 저는 다양한 장르를 섞고 싶었어요. 난민으로서 한 국가에 속하지 않는다는 정체성의 혼란을 겪은 과정처럼요. 이렇게 쓰니 해방감도 들고, 마치 세상의 규칙을 모른 채 뛰노는 어린아이처럼 즐거웠습니다."
최근 미국에서는 응우옌을 비롯해 '디아스포라(태어난 곳을 떠나 타국에서 살아가는 공동체 또는 이주 그 자체)'를 다룬 영화, 문학이 주목받고 있다. 그는 "디아스포라는 국가 간의 충돌로 생겨난 산물"이라며 "다양한 문화가 생겨난다는 건 축하할 일이지만 그 원인은 끔찍한 전쟁이나 재해에 있다"고 했다.
"1990년대에 비해 아시아계 미국인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작품이 늘어난 건 사실이죠. 하지만 미국은 여전히 평등하지 않습니다. 코로나19 당시 아시아인을 겨냥한 폭력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망했어요. '트럼프 2기'에서 미국 내 다양성이 얼마나 취약했는지 드러났습니다."
응우옌은 각국의 폭력에 대해 정치적 목소리를 내온 작가다. 응우옌은 "진실을 말하려는 작가는 필연적으로 정치를 다뤄야 한다"고 했다. 이번 책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이름을 마치 검은 펜으로 검열하듯 '■■■' 표시로 가렸다. 그는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게 트럼프 대통령의 정치적 전략이라 그의 전략에 반하는 선택을 한 것"이라며 "검정색으로 이름을 가린 표시는 힘의 악용, 관타나모 수용소에서 벌어진 미군 범죄 내용에 대한 비공개 처리, 대통령의 명예훼손 고소 등 검열을 상징한다"고 했다.
"저는 스스로 벌이는 검열도 계속해서 생각하려 합니다. 어떤 두려움 때문에 제 목소리를 내기를 주저하지는 않는지요. 작가로서 진실을 말하기를 그만둔다면 나 자신뿐 아니라 내 작품을 깎아내리는 것입니다."
그의 글은 묵직한 메시지와 지난한 경험에도 유머를 잃지 않는 게 특징이다. 응우옌은 "전쟁과 같은 끔찍한 이야기를 할 때는 유머가 필수적 요소"라며 "풍자와 블랙유머는 (끔찍한 경험의) 무게감을 독자가 감당할 수 있는 수준으로 만들어준다"고 말했다.
다음 작품으로는 <동조자> <헌신자>를 잇는 3부작의 마지막 소설을 출간할 예정이다. 그는 "스파이, 범죄물에 이어 살인 미스터리 장르를 선보일 것"이라며 "전작이 끝났던 1984년 미국에서 이야기가 시작되기 때문에 한국의 디아스포라, LA 한인타운도 등장할 것"이라고 귀띔했다.
구은서 기자 koo@hankyung.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명 비씨코리아 주소 경기도 이천시 백사면 청백리로394번길 30, 1동 (우곡리 512-4)
사업자 등록번호 431-14-00012 대표 최병철 전화 031-632-0712 팩스 031-624-099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9-경기이천- 0058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최병철 부가통신사업신고번호 12345호
Copyright © 2019-2020 비씨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031-632-0712

월-금 am 9:00 - pm 06:00
점심시간 : am 12:00 - pm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