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는 데이터와 연구 기반의 정책 제안, 투명하고 견실한 사업환경 조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불교의 작성일 25-11-22 22:09 조회 8 댓글 0본문
강남라식 한편, 한국디벨로퍼협회는 2005년 개발사업 성장과 업계 권익 증진을 위해 설립된 국토교통부 산하 법정단체다. 협회 관계자는 "향후 20주년 비전을 토대로 산업의 혁신과 공공성,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핵심 가치로 삼아 정책 연구와 제도 개선, 인재 양성, 국제 협력 등 미래 산업 생태계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네오위즈가 자회사 파우게임즈 산하 법인 에스에이치인터렉티브의 지분을 정리했다. 'P의 거짓'의 글로벌 흥행 이후 콘솔 게임과 스토리 기반의 고품질 지적재산권(IP)에 집중하면서 전략적인 사업 구조 재편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2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네오위즈는 보유하고 있던 에스에이치인터렉티브 지분 50.25%를 전량 매각했다.
에스에이치인터렉티브는 지난 2023년 9월 네오위즈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전문 개발사 파우게임즈를 인수하면서 함께 편입한 회사다. 당시 네오위즈는 모바일 게임 분야의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파우게임즈를 인수했다.
에스에이치인터렉티브는 파우게임즈 산하에서 타워디펜스 장르의 '페이탈 코드', 수집형 RPG '현타삼국', 캐주얼 퍼즐 게임 '에코 챌린지' 등 캐주얼하고 진입 장벽이 낮은 모바일 게임을 주로 선보여왔다. 최근 스토리텔링과 내러티브 중심의 전략을 강화하고 있는 네오위즈의 방향성과는 다소 거리가 있는 모습이다.
.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