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서 박범계 전 장관이 말하는 것 뭐든지 다 공손하게 답하겠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칼이쓰마 작성일 25-11-19 17:10 조회 16 댓글 0본문
성범죄전문변호사 김민석 국무총리는 18일 “이재명 정부의 외교적 성과를 민생경제로 이어가야 한다”며 주요 기업의 국내 투자를 위한 규제 개선과 투자 지원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부처들에 주문했다.
김 총리는 이날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이재명 정부의 국익 중심 실용 외교 성과가 본격화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총리는 “역대급 성과를 남긴 APEC(아시아태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에 이어서 미국과의 협상도 최종 타결이 됐다”며 “한미 동맹은 안보, 경제, 미래 첨단기술까지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포괄적 전략 동맹’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대통령의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한 아프리카·중동 4개국 순방 일정을 언급, “이번 순방은 대한민국의 외교 지평을 한 차원 더 넓히고, APEC 성공을 높여 국격을 한층 공고히 만들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외교적 성과를 민생경제로 이어가야 한다”며 “관세 협상 타결로 최대 불안 요인이 해소된 주요 기업들이 대규모 국내 투자와 고용 계획을 발표했지만 투자의 핵심은 타이밍”이라고 했다.
김 총리는 “각 부처는 규제 개선과 에너지 등 인프라 구축으로 기업투자 지원에 박차를 가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