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니 발리에 전기버스 '카운티 일렉트릭' 공급…"친환경 대중교통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클릭비 작성일 25-11-13 09:27 조회 7 댓글 0본문
위례피부관리 현대자동차는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가 진행한 인도네시아 발리 내 전기버스 공급 관련 공개 입찰에서 최종 사업자로 선정됐다.
현대차는 지난달 GGGI가 진행한 인도네시아 발리 전기버스 공급 관련 공개 입찰에서 최종 사업자로 선정돼 카운티 일렉트릭 10대를 공급하게 됐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현대차는 지난해 11월 인도네시아 제2의 도시 수라바야에 카운티 일렉트릭을 대중교통용으로 공급한 바 있다.
지난 4월 기후에너지환경부는 인도네시아 정부와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일환으로 '발리 e-모빌리티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발리에 전기차 기반 교통체계 전환에 협력하기로 했다.
해당 프로젝트에는 환경 분야 국제기구인 GGGI가 참여해 지난 8월 발리 내 전기버스 공급에 관한 공개 입찰을 진행했다. GGGI는 한국 정부 지원을 받아 발리에서 전기차 시스템 시범 운영과 친환경 교통 로드맵을 수립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달 전기차 품질 경쟁력과 사후 관리(A/S), 친환경 공적개발원조 사업 경험에서 고평가받아 최종 낙찰자로 선정됐다. 친환경 관광 정책을 추진해 지속 가능한 도시로 탈바꿈하는 발리 친환경 대중교통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고 향후 전기버스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