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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과정에서 의료 전문가의 조언이나 과학적 근거를 인용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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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자본가 작성일 25-11-04 22:10 조회 4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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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이혼전문변호사 완치되거나 증상이 호전됐다"며 특정 건강식품, 기능성 제품, 의료기기, 시술 등을 자연스럽게 소개하는 방식으로 홍보가 이어진다. 이때 제품명이 반복 노출되거나 구매 링크가 함께 제공되는 경우도 많아 명백한 상업 광고임에도 후기나 정보 공유 형태로 위장돼 있다는 게 개발원의 설명이다. 특히 다이어트, 소화기 질환, 여성 건강, 피부질환, 탈모 등 민감한 건강 영역에서 활발히 확산되고 있으며, 일부는 의학적 근거가 전혀 없는 제품이나 시술을 홍보하는 수단으로 악용되고 있다. 개발원은 "건강정보 이해 능력(헬스리터러시)이 상대적으로 낮은 고령층이나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경우 피해가 더욱 클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의료광고 자율심의기구가 2024년 실시한 모니터링 결과에서도 자발적 후기를 가장한 불법 의료광고가 전체 불법 의료광고의 31.7%를 차지할 정도로 심각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개발원은 국민이 건강정보를 접할 때 '건강정보 게시물 가이드라인'을 참고해합리적 의심 등 5가지 수칙을 따를 것을 권고했다. 김헌주 개발원장은 "상업적 의도를 감춘 개인 경험담 형식의 건강정보형 광고는 소비자의 신뢰를 쉽게 얻어 사실처럼 받아들여지고 빠르게 확산될 위험이 있다"며 "앞으로도 허위·과장된 건강정보가 국민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모니터링과 대응 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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