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3세대 걸그룹 중 솔로로도 가장 성공한 건 블랙핑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의류함 작성일 25-10-18 19:52 조회 2 댓글 0본문
대구변호사 그는 롤링스톤 코리아 인터뷰에서 “언젠가 혼자 무대에 서고 싶다는 생각을 3년 전부터 하며 준비해 왔다”고 밝혔다. 미 로스앤젤레스(LA)에서 촬영된 뮤직비디오도 자유롭고 건강한 이미지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뭣보다 주목받는 건 다영의 ‘고진감래’ 서사다. 우주소녀는 3세대 걸그룹 중 주목도가 낮은 편이었고, 3년에 가까운 공백도 있었다. 그러나 다영은 불리한 환경을 스스로 돌파해내며 ‘노력형 아티스트’로 거듭났다. 김도헌 대중음악평론가는 “K팝이 글로벌화되며 점점 스토리텔링이 사라지는 시대지만, 다영은 오랜 노력과 자기 투자로 성장하며 새로운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냈다”고 평했다.
네 명 모두 솔로 활동으로 세계적인 성과를 거둔 독보적인 존재. 하지만 최근 여타 3세대 걸그룹에서 자기만의 음악 세계를 확실하게 선보이는 솔로들이 지속적으로 등장하고 있다.
채영은 지난달 12일 첫 정규앨범 ‘릴 판타지 볼륨1(LIL FANTASY vol.1)’을 발매하며 트와이스에서 나연, 지효, 쯔위에 이어 네 번째 솔로 주자로 나섰다. 트와이스의 상큼한 느낌과는 사뭇 다른, 몽환적인 느낌의 타이틀곡 ‘슛(SHOOT·Firecracker)’이 인상적이다. 일본 팝 밴드 글리코(Gliiico)와 함께한 ‘아보카도’ 등 실험적인 음악을 선보인 점도 눈에 띈.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