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은 대한민국 주식시장 저평가 이유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자본가 작성일 25-10-03 10:48 조회 3 댓글 0본문
개인회생워크아웃 반도 지정학적 리스크 △기업의 지배·경영구조 불투명 및 불공정·불합리한 제도 △시장 불공정성을 꼽았다. 이어 “외국인 투자자들이 한국에 투자하는데 장애 요소가 있었는데 다 바꾸겠다”라고 했다. 최근 코스피 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것을 언급하며 “대선 기간 동안 내가 당선되면 그 사실만으로도 대한민국 주가 지수가 3000포인트를 넘어설 것이라고 했는데, 실제로는 그 이상으로 주가가 오르고 있다”고도 강조했다.
특히 한반도 지정학적 리스크 해소를 위해 국방력 강화도 언급했다. 이 대통령은 “대한민국 군사력은 주한미군 전력을 빼고 자체 군사력 수준이 전세계에서 5위다. 북한 1년 국민총생산(GDP)의 1.5배에 가깝다”라며 “자체 국방력 강화를 위해 국방 분야 지출을 대폭 늘리겠다”고 했다. 이 대통령은 우리나라 방위 산업이 “압도적 수준”이라며 “남북 간 군사 대치로 오는 불안정성과 이로 인한 저평가 문제가 앞으로 많이 개선될 테니 한국 시장에 투자하라”고 했다.
주가 조작 등 불공정 거래 행위에 대해선 “가혹하다 싶을 정도로 엄정대응해서 부당거래로 이익을 얻을 수 없게 만들겠다”고 했다. 이어 “주가 조작하거나 시장을 왜곡하면 패가망신할 것”이라며 “불투명, 불공정 거래는 꿈도 꿀 수 없는 시장을 만들겠다”라고 했다. 정부 차원에선 3차 상법 개정을 비롯해 부당거래 대응책 마련, 방위산업 등 첨단산업 투자를 위한 확장 재정도 약속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