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선체 주요 부품과 기계·전기 계통 성능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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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혼저옵 작성일 25-10-02 12:29 조회 7 댓글 0본문
지하철성추행 진행한다. 운항 인력은 업무 숙련도 등을 높이고, 정비 인력은 제작사 엔지니어와 협업해 선박별 맞춤형 정비 체계를 구축한다.
아울러 한강버스가 탑승객 신분 확인을 하지 않는 점을 두고 비판이 제기됐다. 수상사고 등 비상 상황에 대비한 안전 관리에 허점이 드러났다는 주장이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전용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받은 행정안전부 자료에 따르면, 선박을 통칭하는 유·도선 중 시·도 관할관청이 직접 또는 위탁 운영하는 선박 운영자 가운데 승선자 신분을 의무로 확인해야 하는 업체는 6곳이다. 전 의원은 “6곳 중 서울시만 승객 신분 확인 절차를 이행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유·도선법에 따르면, 운항 거리가 2해리(약 3.7km) 이상이거나 운항 시간이 1시간을 넘는 선박의 사업자는 승선 시 승객 신분을 확인해야 하고, 승선 신고서를 작성·제출해야 한다.
그러나 서울시는 같은 법 단서 조항인 ‘관할관청 재량에 따라 이 절차를 제외할 수 있다’는 규정을 근거로 신분 확인을 하지 않고 있다는 게 전 의원 주장이다.
이에 행정안전부는 “적법한 행정행위로 판단된다”면서도 “한강버스는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만큼 승객 안전 확보를 위해 신분 확인 방안을 마련하라고 서울시에 요구했다”고 밝혔다.
이어 “선박 사고의 심각한 피해 상황을 고려할 때 승객 안전과 신속한 조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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