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상 무한의 가까운 양으로 식수와 생활용수 확보를 위한 반영구적 대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외이링포 작성일 25-09-28 02:37 조회 2 댓글 0본문
인천웨딩박람회 지금처럼 소방차를 통한 생수 공급 방식은 많은 비용과 소방관들의 커다란 노고가 뒤따르며, 그 양은 한정적이기에 임식방편에 불과할 수 밖에 없다. 바다가 지척인 강릉 등 동해 해안 지역은 항구적인 가뭄대책으로 해양심층수 활용을 고려해 볼 것을 강력히 제안한다.
수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위해 수혜 지역으로부터 정당한 물값을 받아내는 일도 필요하다. 수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위해서는 수자원 낭비를 유발하는 제도적 환경을 수정해야 한다. 이와 관련해 우리 강원특별자치도가 꼭 챙겨야 할 일이 있다. 수도권에 맑은 물을 공급하는 강원특별자치도는 물값다운 물값을 충분히 받아 내야 한다. 지금까지 강원특별자치도는 수원지 보호를 위해 각종 규제와 제재만 받으며 고통과 불평을 감내해 왔다. 이제는 수혜자 부담 원칙에 따라 국가 그리고 수도권 도시들로부터 정당한 물값을 받아야 한다. 적절한 비용을 부과해 수혜 지역과 그 주민들이 보다 경제적인 시각에서 수자원을 인식하고, 수자원의 절약과 효율적인 활용을 위한 실질적인 노력을 기울이도록 유도해야 한다. 이는 경제적 방식을 통한 가뭄 해결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일 것이다.
수자원 보호를 통해 획득한 경제적 이익은 강원특별자치도의 발전을 위해 사용되어야 할 것이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수원지 보호를 위해 저발전과 저개발을 강요받아 왔다. 그동안의 제약을 상쇄하고, 추가적인 개발과 발전을 위한 재원을 수혜자로부터 확보해야 한다. 경제적인 문제 뿐만 아니라, 당당한 강원특별자치도민이 되기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한 일이다. 당당한 도민이 되자!.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