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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민간보조사업자에 대한 청렴 교육 확대, 계약 상대방 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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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연애박사 작성일 25-09-27 23:30 조회 2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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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딩박람회 톡 서비스 등 외부 이해관계자에까지 청렴 책임을 확장한 것은 ‘행정 전반의 투명성’이라는 큰 틀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필수적 기반이다. 청렴은 부패 방지 그 이상이다. 적극행정, 공정한 인사, 신속한 민원 응대 등 모든 행정행위에 관통되는 기본적 가치이자 공공기관의 존재 이유다. 행정 전 과정에서의 투명성과 책임성 확보 없이는 아무리 좋은 정책도 도민의 신뢰를 얻기 어렵다. 다만 정책의 실효성은 지속적인 점검과 피드백 체계에 달려 있다. 일시적인 캠페인성 회의와 시책 발표로는 도민 체감 신뢰도를 끌어올리기 힘들다. ‘청렴 개인 마일리지 성과제도’, ‘자가진단 기반 피드백’ 등 내부 동기 부여 시스템도 제도 정착을 위한 장기 운영 전략 없이는 형식적 프로그램에 그칠 우려가 있다. 실제 공직자들의 인식 변화와 실천이 뒤따르지 않는다면 제도는 탁상행정이 될 수밖에 없다. 청렴도 향상은 외부 평가 점수를 올리기 위한 수단이 아니다. 이는 강원도 행정의 신뢰를 회복하고, 도민이 안심하고 행정을 믿을 수 있는 ‘기본’을 다지는 일이다. ‘청렴한 강원’이라는 구호는 이제 행동으로 입증돼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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